자주 묻는 질문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8

당일 발송 기준의 경우 16 (?)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9

대부분의 브랜드는 제조국이 한곳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나이키는 미국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제조국은 베트남, 중국, 한국, 미국, 방글라데시 등 정말 다양합니다. 

또한 같은 브랜드 상품이더라도 제조 공장마다 퀄리티, 마감 등 조금씩 차이가 존재할 수 있으나 전혀 문제가 없는 정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7

멜로디스타일의 계약 택배사인 CJ대한통운으로 반품/교환 접수를 하실 경우엔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백석리 CJ 파주 장현 집배점 멜로디 스타일] 주소로, 

CJ대한통운 이외에 타 택배사로 반품/교환 접수를 하실 경우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방촌로 1213-20 주식회사 휴플러스 멜로디스타일] 주소로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6

고객님의 명의로 가입된 아이디가 2개 이상이거나 이메일 또는 핸드폰 번호가 중복 된 회원 데이터가 존재하는 경우,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Q & A 게시판을 통해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확인 후 중복 아이디 삭제 처리 또는 기존 아이디 비밀번호 초기화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반품/교환 신청 상태는 반품/교환 신청부터 진행 중 상태의 모든 것을 포함하며, 

아직 반품/교환 상품의 최종 검수가 끝나지 않아 환불 처리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배송 중 상태는 고객님의 주문 건이 송장 출력되어 배송 예약 혹은 배송 시작이 된 상태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배송(상품) 준비 중 상태는 고객님의 주문 건의 결제가 확인되어 주문해 주신 상품의 검수 및 패킹 작업을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취소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6

결제 완료 상태는 고객님의 주문 건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7

입금 대기 상태는 고객님께서 무통장 입금 / 계좌이체 / 가상 계좌 결제수단으로 주문하신 경우에만 존재하는 주문 상태입니다. 

주문 후 입금을 하지 않으셨거나 입금을 하셨지만 아직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회원 정보를 다른 아이디로 이전하고 싶으신 경우 Q & A 게시판을 통해 [회원 정보 이전 요청] 글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아이디, 이전하시려는 아이디를 각각 남겨주셔야 회원 정보 이전이 가능합니다.

 (이전 시 적립금은 이전이 가능하지만 주문내역/리뷰 내역/회원 등급의 경우 이전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이전이 완료되면 이전하기 전 아이디는 삭제 처리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멜로디스타일의 모든 상품은 촬영 작업이 끝나면 빠른 배송을 위해 즉시 포장되기 때문에 추가 실측 측정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2

퀵 배송의 경우 고객님께서 배송 비용을 지불해 주실 경우에만 배송이 가능하며, 반드시 배송 시작 전에 1 : 1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 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간혹 개별 주문 후에 고객님께서 따로 묶음배송 요청을 하지 않아도 묶음배송을 해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1 : 1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묶음배송으로 인한 중복 배송비 적립금 환급] 문의를 남겨주시면 중복 배송비는 적립금으로 환급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5

빈티지 상품 특성상 여러 검수 과정을 거쳐도 발견되지 않는 하자가 존재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멜로디스타일에서는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신 후 100% 만족하실 수 있도록 상품 패킹 및 발송 전에 꼼꼼하게 최종 검수를 하고 있으며, 

최종 검수 과정에서 미세한 하자라도 하자가 발견될 경우 해당 부분은 자체적으로 전액 무상 수선 처리 후 발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선 처리 과정을 거치게 되면 일반적인 상품의 평균 배송일보다 약 1~3일 정도(부자재가 없는 경우 최대 일주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미리 SMS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배송이 지연되기 때문에 늦게 주문한 상품이 먼저 주문한 상품보다 빠르게 배송이 완료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7

무통장 입금 주문 후 입금 기간이 지난 후에 입금을 해주신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1 : 1 문의를 통해 입금 날짜 및 시간 / 입금자명 / 입금 금액 / 입금은행 / 상품이 판매되었을 경우 환불받으실 은행 계좌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1 : 1 문의를 남겨주시면 재고가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발송 처리되며, 재고가 없을 경우 남겨주신 환불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5

무통장 입금 주문 후 입금 기간 내에 입금을 못하신 경우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되어 다시 주문을 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ATM 기기는 최소 단위가 1,000원 단위로만 입금이 가능한 기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입금 금액이 100원 단위 또는 10원 단위일 경우 입금 금액을 일치하게 입금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쇼핑몰 시스템상 부분 환불이 불가능하여 이 경우에는 1 : 1 문의를 통해 [입금 금액 초과로 인한 적립금 환급 요청] 문의를 남겨주시면 환급처리가 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교환 상품은 교환 신청 즉시 발송되는 것이 아닙니다. 

교환 신청 후 교환하시려는 상품이 멜로디스타일에 도착 후 교환 배송비를 입금해 주셔야 교환 상품이 발송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상품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푸시 알람이 전송되지 않으며, 모든 상품 업데이트 "완료" 시에 푸시 알람이 전송됩니다. 

또한 어플 다운로드 후 어플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푸시 알람 발송이 불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이 경우에는 총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주문 시 기재하신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2. 입금하셔야 할 금액과 실제 금액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멜로디스타일 하단 은행이 아닌 토스 계좌로 입금하신 경우

해당되는 경우가 있으실 경우 입금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1 : 1 문의를 통해 주문자명 / 입금자명 / 입금 금액 / 입금 날짜 및 시간 / 입금하신 계좌를 빠짐없이 기재해 주셔야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9

상품 세탁 후 옷이 손상된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에 

해당하여 반품 또는 교환이 절대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상품 세탁 후 옷이 줄어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에 

해당하여 반품 또는 교환이 절대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무통장 입금 주문 후 입금 금액을 일치하지 않게 입금하신 경우 입금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엔 Q & A 게시판 또는 1 : 1 문의를 통해 입금 날짜 및 시간 / 입금자명 / 입금 금액 / 입금하신 은행을 빠짐없이 남겨주셔야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무통장 입금 주문 후 입금자명을 다르게 입금하신 경우 입금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엔 Q & A 게시판 또는 1 : 1 문의를 통해 입금 날짜 및 시간 / 입금자명 / 입금 금액 / 입금하신 은행을 빠짐없이 남겨주셔야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9

반품 시 최종 금액이 랜덤 서비스 의류 증정 혜택 기준 금액(100,000원) 미만일 경우 서비스 의류를 동봉해 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상품 리뷰의 경우 중복 리뷰, 리뷰 적립금 중복 지급 등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삭제 후 재작성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히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1

멜로디스타일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상품들은 빈티지 상품으로 재고가 1PCS인 경우가 많습니다. 

재고가 단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품절이 빠르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멜로디스타일의 신상품을 놓치지 않기 위해 가장 권장 드리는 방법은 공식 어플을 다운로드 하신 후

 신상품 업데이트 완료 푸시 알람을 받는 방법을 권장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주말 및 공휴일에는 택배사가 휴무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송 업무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 외에 멜로디스타일 자체 휴무 기간에는 미리 배송 안내를 공지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

반품 및 교환 철회는 [마이페이지] - [주문 조회] - [반품/교환 상세정보] 경로를 통해 철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페이 주문의 경우 정책상 네이버 페이 결제 내역에서 철회가 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현재 멜로디 스타일의 적립금(포인트) 사용 기한은 무제한입니다.

*적립금(포인트) 제도의 경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랜덤박스 주문 후 상세 정보를 기재하지 못하신 경우 

1 : 1 문의를 통해 키 / 몸무게 / 상의 사이즈 / 하의 사이즈 / 선호하는 브랜드 5가지 / 선호하는 스타일 / 이 색상만은 피하고 싶다! (3가지) 를 기재해 주시면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CJ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반품 접수 과정에서 "운송장 및 고객님의 정보가 상이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반품 예약 접수가 어려운 경우입니다. 

고객센터 혹은 주문하신 곳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로 유선 전화 문의를 하여 반품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랜덤박스 상품의 경우 마진의 개념보다는 재미와 가성비를 중점으로 판매되는 멜로디스타일의 기획상품으로 무료배송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세일 이벤트 기간에는 최소한의 마진으로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무료배송이 불가능한 점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중복 주문(다른 고객님께서 간발의 차로 먼저 주문하신 경우), 재고 소진, 상품 검수 과정에서 심각한 하자(찢어짐, 구멍 등) 및 오염이 발견된 경우 자동으로 취소/환불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이 경우엔 주문하신 상품의 패킹이 완료되었거나 이미 송장번호까지 출력되어 취소 처리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문자를 받으신 후 직접 취소 철회를 해주시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가 거부되어 발송 처리됩니다. 

상품을 수령하신 후에는 반품/교환 처리가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리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품/교환 배송비는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배송 중 상태는 이미 주문하신 상품이 택배사로 이동되어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상품을 수령하신 후에는 반품/교환 처리가 가능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품/교환 배송비는 부담해 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빈티지 상품 특성상 여러 검수 과정을 거쳐도 발견되지 않는 하자가 존재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멜로디스타일에서는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신 후 100% 만족하실 수 있도록 상품 패킹 및 발송 전에 꼼꼼하게 최종 검수를 하고 있으며, 

최종 검수 과정에서 미세한 하자라도 하자가 발견될 경우 해당 부분은 자체적으로 전액 무상 수선 처리 후 발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하자의 경우 수선 처리가 가능하지만 심각한 하자가 발견된 경우 

수선 처리가 불가능하여 문자로 먼저 안내를 드린 후 100% 환불 처리를 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멜로디스타일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상품들은 빈티지 상품으로 재고가 1PCS인 경우가 많아 

상품이 빠르게 품절되어 재고 소진이 되거나 다른 고객님과의 중복 주문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재고 소진으로 판매가 불가능할 경우 문자로 먼저 안내를 드린 후 100% 환불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

핸드폰 결제는 결제를 한 날의 당월까지만 전체 취소가 가능하며 부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당월이 지난 경우엔 핸드폰 결제(모빌리언스) 수수료 4.07%가 차감된 후 입력하신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

무통장입금 / 가상 계좌의 경우 반품 신청 시 입력하신 환불계좌 정보로 환불 처리가 되며, 그 외 결제수단의 경우 결제하신 수단을 통해 환불 처리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

환불 처리의 경우 반품 상품 수거일 기준이 아닌 반품 상품이 멜로디스타일에 도착한 날짜를 기준으로 영업일 기준 최대 7일까지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환불 처리의 경우 반품 신청일이 기준이 아닌 반품 상품이 멜로디스타일에 도착한 날짜를 기준으로 영업일 기준 최대 7일까지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네이버 페이로 주문하신 경우 네이버 페이 -> 결제 내역 -> 반품/교환 신청에서 반품 및 교환 방법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때 네이버 페이 계약 택배사(우체국 택배)를 통해 자동 수거 예약 선택 후 반품/교환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며 

해당 방법을 통해 반품/교환 신청을 해주시면 영업일 기준 1~3일 내로 담당 지역 기사님께서 연락 또는 방문 수거해 주십니다.

 반품의 경우 반품 상품이 수거되면 다시 영업일 기준 1~3일 내로 반품 상품이 멜로디스타일에 도착하며 반품 상품 최종 검수 및 확인 후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2

네이버 페이로 주문하신 경우 공식 쇼핑몰이 아닌 네이버 페이 -> 결제 내역에서 반품 및 교환 신청이 가능하며, 반품 및 교환 방법 선택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4

우선 멜로디스타일 공식 쇼핑몰을 통한 반품 신청은 반품 의사를 멜로디스타일에게 알려주고 확인하는 과정일 뿐이며, 

실제 반품 접수(상품 회수)와는 별개의 과정인 첨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멜로디스타일의 계약 택배사인 CJ대한통운을 통한 반품 접수 시 정상적으로 반품 접수가 되었을 경우, 

영업일 기준 1~3일 내에 고객님 지역 담당 택배 기사님께서 연락 또는 방문하여 반품 상품을 수거해 주십니다. 

반품 상품이 수거되면 다시 영업일 기준 1~3일 내로 반품 상품이 멜로디스타일에 도착하며 반품 상품 최종 검수 및 확인 후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6

현재 멜로디스타일의 상품을 직접 수령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직접 수령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3

여러 상품 주문 후 부분 반품 시에는 부분 반품 후 최종 결제 금액이 무료배송 기준 금액 미만이 될 경우에만 반품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멜스 (MELLS)
조회 1

반품 배송비의 경우 멜로디스타일 공식 쇼핑몰 홈 하단 은행 정보를 참고하신 후 원하시는 은행으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상담 시간 : 10:00~17:00

점심 시간 : 13:00~14: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반품 및 교환 주소

인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10, 송산빌딩 2층 1호 201호

입금 은행 정보

국민은행

: 349401-04-315343

우리은행

:1005-404-555153

카카오뱅크

: 3333-01-0713370



고객센터
상담 시간 : 10:00 ~ 17:00

점심 시간 : 13:00 ~ 14: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반품 및 교환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10, 2층 1호 201호

(역삼동, 송산빌딩)

입금 은행 정보

국민은행

: 349401-04-315343

우리은행

: 1005-404-555153

카카오뱅크

: 3333-01-0713370



예금주 : 안상규(어드레스골프)